최근 다이소가 새로운 판매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는 24일부터 다이소는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을 취급하며, 기존 생활용품에 더해 새로운 상품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영양제와 건기식, 다이소에서 만나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200개 점포에서 영양제와 건기식을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루테인, 오메가3, 비타민D 등이 있으며, 가격대는 500원에서 5000원 사이로, 기존 다이소의 상품 가격대와 동일할 예정입니다. 다이소는 그동안 대웅제약과 같은 제약사들이 입점하여 의약외품을 판매했지만,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불황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 다이소의 전략
다이소는 불황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생활용품만을 취급하던 다이소가 이제는 뷰티, 의류, 가공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추가하면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제품을 초저가로 싸게 살 수 있는 곳"이라는 이미지로, 다이소는 이미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한시적 테스트 판매, 반응은?
다이소는 지난 14일, 매봉역 직영 매장에서 영양제와 건기식을 한정 판매하며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당시 판매된 제품으로는 종근당건강의 락토핏과 대웅제약의 밀크티슬 등이 있었으며, 회사 측은 "테스트 판매 당시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스트 판매 결과가 긍정적이라면, 전국 매장에서 정식으로 판매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경쟁 심화, 올리브영과의 대결
다이소가 이번에 추가한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은 헬스앤뷰티에 강점을 둔 올리브영과의 경쟁을 심화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양사는 모두 지난해 매출액 4조 원을 돌파하며, 이미 업계에서 강력한 경쟁 관계에 있습니다. 다이소의 건강기능식품 판매가 시작되면, 올리브영은 물론 다른 헬스앤뷰티 스토어들과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소의 새로운 시도, 소비자에게는 기회
다이소의 건강기능식품 판매 시작은 소비자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생긴다는 점에서, 특히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는 큰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소는 앞으로도 취급 상품군을 계속해서 확장할 계획이므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다이소의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 판매는 균일가 쇼핑의 강점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새로운 선택지를 열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이소가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쉐코리아, 성수에 국내 최대 규모 서비스 센터 개장 (4) | 2025.02.20 |
---|---|
모발 건강, 식단으로 해결하자!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 14가지 (2) | 2025.02.19 |
간헐적 단식, 청소년에게는 위험할 수 있다? 새로운 연구 결과 (2) | 2025.02.19 |
하지원, 변함없는 동안 미모 비결 공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밝힌 건강 습관 (2) | 2025.02.18 |
기아 첫 전기세단 EV4 공개!!! (3) | 2025.02.18 |